본문 바로가기
게임꿀팁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공포게임, 멀티게임 꿀팁

by 댕이96 2023. 12. 28.
반응형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공포게임, 멀티게임 꿀팁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방구석 게이머 댕이입니다. 오늘은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이라는 게임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이 게임은 초반에 멀티게임을 찾다가 한번 해보자 싶어서 도전했던 게임입니다.

 

1인~4인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여러명이서 즐겨보실 수 있는데요. 저는 매일 게임을 함께하는 봉봉이와 함께 즐겨보았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서워서 상자 속에 숨어있는게 일상이었어요. 봉봉이는 저보다 담력이 높아서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며 아이템도 수집하는데 저는 조금만 이상한 소리가 들려도 상자나 드럼통 속으로 들어갔어요. 그래서 커플로 게임하시면 많이 애인에게 온갖 질타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은 23년도 5월에 처음 출시되어 나온 게임인데요. 일반적인 공포게임과 비슷하긴 하지만 이상한 괴물들이 쫓아와서 좀 잔인한 장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너무 어린 친구들이 게임을 접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들어요. 잔인한 연출이 많아서 악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까 걱정되는 마음이 큽니다.

 

다양하게 스테이지가 구성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최대 4명이서 미션을 깨가며 해당 구역을 탈출하는 형식인데요. 구역이 넓다기 보다는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으며 지도를 따로 볼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담력도 약하고 길치였던 저는 같은 자리를 멤돌기를 수십번을 반복하고 빠져나온 기억도 있어요.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하지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더 높은 성적으로 클리어를 하게 된다면 보상을 많이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친구들과 플레이를 하게 되면 최고 성적인 A+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이것은 거의 흠잡을데 없이 완벽하게 플레이해야만 얻을 수 있는 업적인데, 여러번 게임을 플레이하며 익숙해져야 가능한 것일 것 같습니다.

 

각 플레이어들은 레벨을 올리며 처방전, 앰프 및 장비를 선택하여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각 장비마다 특징이 달라서 자신이 플레이하는 스타일에 맞춰서 장비를 선택하고 업그레이드를 해주셔야 해요. 그래서 각자 역할을 나눠서 장비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또한 A+ 등급을 목표로 하신다면 그 순간에 필요한 적절한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이 게임 생존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장비는 총 4가지의 종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턴장비 : 따라오는 적을 기절시켜 시간을 벌 수 있으며, 빈 병과 벽돌을 던져서 받는 효과와 비슷합니다.

블라인드 장비 : 지뢰를 깔아서 연막을 만들면 일시적으로 적의 눈을 멀게해서 도망가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치유 장비 : 에어로졸 가스는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동료들도 함께 치유할 수 있습니다.

X-Ray 장비 : 벽 해킹과 유사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프로그램의 주요 항목을 공개하고, 지속적인 야간 투시 기능을 위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플레이를 지속해서 돈을 모아서 장비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시작 전에 4가지의 장비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모든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면 좋겠지만 초반에는 자신의 플레이에 맞는 장비를 먼저 업그레이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장비가 맞춰지고 A+를 받고 싶으시다면 수집품을 꼭 잘 모아주시고, 생존에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맵에 깔려있는 다양한 함정들에 걸리지 않고 피해주셔야 하죠.

 

생각보다 플레이 방식이 어렵지는 않지만 따라오는 적이 굉장히 기괴하고 공포스럽게 생겨서 긴장감을 많이 주는 게임이에요. 그리고 적이 근처에 있을 때 캐릭터의 심장소리가 크게 들리는데 마치 제 심장소리 같은 느낌이죠. 혹시나 여러 명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는다면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을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