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꿀팁

V 라이징, V Rising 멀티게임 생존게임 후기

by 댕이96 2024. 1. 10.
반응형
V 라이징, V Rising 멀티게임 생존게임 후기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방구석 게이머 댕이입니다. 오늘 이야기 해드릴 게임은 바로 V 라이징입니다. 스팀에 나와있는 게임으로 멀티가 가능한 생존게임인데요. 일반 멀티게임보다는 노가다 성이 낮은 게임입니다. 생각보다 아이템 수급이 잘 되서 어렵지 않게 아이템들을 생성하고 만들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봉봉이와 함께 성을 엄청 크게 만들고, 성 앞쪽으로 해서 큰 밭도 만들어서 농사를 짓기도 했죠. 다만, 처음 터를 잡으실 때 맵 가운데에 위치해 있는 넓은 땅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가운데에 집이 위치해 있어야 움직이기 편하며 맵에 포탈을 타고 움직일 수 있긴 하지만 아이템을 들고 있으면 이동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아직 앞서해보기이다 보니 수정이 되면 좋을 것 같네요.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V 라이징 멀티게임

이 게임의 배경은 수세기 동안 잠들어 있던 뱀파이어가 깨어나는데, 제가 뱀파이어가 되서 나만의 성을 다시 재건하고 하인을 만들어서 백작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초반에 바로 하인을 부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각 단계 별로 미션을 깨고 대장 몬스터를 잡으면 게임 내의 캐릭터를 유혹할 수 있는 스킬을 배웁니다. 이 스킬을 배워야 하인을 부릴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튜토리얼이 있기는 하지만 초반에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요. 그래서 왼쪽 상단에 있는 설명에 따라서 진행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뱀파이어로 게임을 플레이 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낮에 돌아다닐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완전히 돌아다닐 수 없는 것은 아니에요. 돌아다닐 수 있기는 하지만 피가 점점 닳아서 죽게 됩니다. 그래서 낮에 이동을 할 때에는 나무가 무성한 곳의 그림자를 통해서 이동해야 하는데요.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이때 햇빛에 닳는 피가 조금씩 닳게 만들어주는 망토가 있는데요. 이것을 만들어 입으면 낮에 이동할 때에도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밤에는 몬스터를 잡으러 다니고 낮에는 다른 마을들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파밍해 왔어요. 그냥 그림자 따라서 이동하면서 그림자에 숨어서 싸우면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많은 분들이 발헤임과 디아블로의 섞어 놓은 게임 같다는 평이 많은데요. 제가 생각해도 비슷한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그래도 두 게임 모두 진행해본 사람으로서 발헤임보다는 조금 노가다 성이 낮은 게임이고 디아블로 보다는 아이템을 맞춰야 하거나 강화해야 되는 그런 종류들이 적어서 조금은 게임을 이해하고 진행하는데 수월하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저는 V 라이징만의 특징이 살아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어릴 적 뱀파이어가 되면 어떤 느낌일까라는 상상도 많이 해봤었는데요. (저는 극강의 N입니다.) 뭔가 현실로 이룬 기분이랄까요...? 그래서 저만의 성을 2층으로 넓게 만들어서 멋진 성을 만들었어요.

 

V 라이징에서 이렇게 성을 만들고 나면 성을 돌아가게 만드는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성이 무너지지 않고 버틸 수 있어요. 저는 플레이를 한지 조금 오래 지나고 안들어갔었기 때문에 성이 무너졌을 가능성 100%입니다. 현실에서 지나는 시간만큼 게임 내에서도 지나니 가끔 들어가시는 거면 들어가실 때마다 아이템을 채워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