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꿀팁

팔월드 멀티게임, 도감 채우기 꿀팁 모음

by 댕이96 2024. 1. 22.
반응형
팔월드 멀티게임, 도감 채우기 꿀팁 모음

이미지 출처 : 팔월드 플레이 화면

 

안녕하세요. 방구석 게이머 댕이입니다. 오늘 이야기 해드릴 게임은 바로 팔월드입니다. 포켓몬과 젤다를 합친 것과 비슷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게임인데, 이번에 출시되었다고 해서 봉봉이와 함께 진행해 보았습니다.

 

최근에 집안에 일이 생겨서 게임을 한동안 하지 않았었는데, 이제 게임도 하면서 조금은 일상으로 돌아온 것 같네요. ^^ 이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이런 유치한 게임이 정말 재밌을까란 의구심을 가지고 시작했는데요. 막상 시작해보니 하루에 12시간 해도 흥미가 솓아나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팔월드(PalWorld)

이 게임은 몬스터를 채집하여 도감을 채우고 잡은 몬스터로 다른 몬스터와 싸우기도 하고, 집을 건설할 때 몬스터들에게 건설을 시키기도 하며 농사를 짓고 여러 일을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생존게임은 동물을 키울 수 있어도 일은 모두 플레이어가 감당했어야 했는데요. 해당 게임은 내가 잡은 귀여운 몬스터들이 직접 일을 도와주어 그 재미를 느끼실 수 있답니다. (사실은 몬스터가 귀여워서 계속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이미지 출처 : 팔월드 플레이 화면

 

 

처음 게임에 접속하신다면 캐릭터를 설정해 주셔야 해요. 캐릭터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것은 없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캐릭터가 못생기진 않았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캐릭터를 설정해주시면 되는데, 중요한 것은 한번 캐릭터를 설정하면 해당 서버에서는 캐릭터 외형을 전혀 바꿀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질리지 않게 잘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전 이미 한번 다른 서버에 캐릭터를 만들었는데 벌써 질렸습니다...)

 

캐릭터 설정을 완료하고 들어가면 제가 바닷가에서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데, 몬스터들이 제 눈앞에 와서 저를 구경하고 있는데 깨어나는 스토리로 시작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팔월드 플레이 화면

 

시작해서 들어가면 풀밭에서 일어나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앞으로 쭉 달려서 돌로 되어있는 곳을 통과해서 나가주시면 됩니다. 앞으로 나갔을 때 앞에 어떤 석상이 있는데요. 해당 석상에 가까이 가면 빠른이동 개방이라고 떠요. 이것을 꼭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처음 이 게임을 시작할 때 이 성삭은 빨간색으로 왜 빛이나지? 하면서 그냥 저와 같이 게임하는 플레이어가 있는 장소로 이동했는데요. 보니까 이것으로 넓은 맵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었죠. 너무 늦게 알아서 완전 열심히 이봉주 메타를 즐겼는데, 여러분들은 꼭 활성화를 시켜주시면서 가주세요.

 

이미지 출처 : 팔월드 플레이 화면

 

이렇게 이동을 하다가 넓고 평평한 곳을 보면 그곳에 농사를 짓고 펠이 살 수 있는 집들을 만들어 주셔야 해요. 물가 위로는 토대가 지어지지 않고 건설을 할 수 없으니 너무 좁은 땅은 어려워요.

 

왜냐하면 좁은 땅에 집이랑 농사를 건축했더니 몬스터들이 몸집이 생각보다 커서 서로 부딪혀서 지나가지도 못하고 낑겨있는 버그가 많습니다. 아마 처음 몬스터를 보시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일을 시키려고 봤더니 세상 너무 큰 몬스터들이 깜찍하게 일하고 있죠.

 

이미지 출처 : 팔월드 플레이 화면

 

당연히 이렇게 일을 시키시려면 중요한 것은 몬스터를 잡아야 하는 것이겠죠? B를 눌러서 건물을 건설하거나 작업대를 설치해서 작업대에서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방망이와 창, 활, 총과 같은 무기를 제작해서 몬스터들을 잡아주셔야 하는데, 몬스터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레벨이 나오는데 제 레벨에 맞춰 몬스터를 차근차근 잡아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몬스터가 생각보다 엄청 강해요. 그래서 초반의 방망이나 약한 저의 공격으로는 큰 몬스터들에게 데미지 1을 주기 때문이죠. 그런데 몬스터의 피는 10000이 넘어요~ ^^ 그러면 방망이를 만번 휘둘러야 한다는 소리니 나중에 레벨을 높이시고 잡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