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꿀팁

딩컴 딩쿰 게임 모드 농사 꿀팁 (Dinkum)

by 댕이96 2023. 12. 22.
반응형
딩컴 딩쿰 게임 모드 농사 꿀팁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방구석 게이머 댕이입니다. 이전에 스타듀밸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렸었는데, 비슷한 게임을 가져와 봤어요. 기본적으로 농사를 짓는 게임이지만 스타듀밸리는 스토리가 있어서 간혹 스토리를 보는 시간들도 있었는데, 이 게임은 처음 마을을 생성하고 튜토리얼이 지나면 따로 스토리가 나오는 부분은 없습니다. 그래도 친구와 함께 진행한다면 NPC들과 함께 살아가는 마을을 만드는 재미가 있어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해요.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딩컴 농사 게임

 

딩컴은 기본적으로 농사를 짓고 살아가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니 스타듀밸리보다는 동물의 숲에 더 가깝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어요. 왜냐면 캐릭터의 생김새며 곤충, 물고기들을 채집할 때 한손에 들고 당당하게 서있는 캐릭터의 모션이 매우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마을에서 기본적으로 농사를 짓고 채집한 것들을 상점에서 팔거나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을 모아서 상점 주인 NPC가 들어올 수 있는 건물을 지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열매를 따거나 낚시를 하고, 곤충을 채집하러 다니는 일이 가장 많은데요.

 

종류에 따라 금액이 다르며 잘 나오지 않는 곤충이나 물고기는 금액이 커요. 그래서 어렵지 않게 돈을 모아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건물을 짓는 것은 바로 짓기도 가능해요. 하지만 마을의 대장인 할머니 NPC에게 돈을 빌리는거라서 마을에 빚이 생깁니다. 처음 시작할 때 이 돈을 버는 게 가장 오래 걸렸던 것 같아요. 낚시는 생각보다 물기가 힘이 쎄서 잘 잡히지 않습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그래서 스팀게임의 장점! 모드가 있다는 점입니다. 모드를 깔아서 쉽게 낚시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박물관에 상주하는 NPC가 나오는데 거기서 물고기나 곤충 도감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구입해서 보면 캐릭터 주변에 있는 물고기들의 이름과 금액이 보이죠. 곤충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일 NPC들에게 말을 걸면 자신들이 필요한 것들을 말하는데요. 곤충이나 물고기를 잡아줄 때도 있고, 음식을 구해서 줘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곤충이나 물고기 같은 경우에는 도감을 활용해서 필요한 것들만 빠르게 잡아낼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하지만 도감의 금액은 비싸다는 점인데요. 돈을 가장 쉽게 버는 방법은 광산에 가서 에메랄드나 루비를 판매하면 쉽게 벌 수 있습니다. 광산에 가게 되면 광산의 비밀의 방이 있는데요. 이 문을 열려면 열쇠가 필요하죠. 그래서 광산을 가기 전에 상점에서 광산을 내려갈 수 있는 티켓을 구매하고, 금속탐지기를 이용해서 땅속에 묻혀 있는 유물들을 캐야해요. 유물에서도 CD나 플라스틱 등 열쇠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여기서 꿀팁은 물가 주변에 유물이 많으며 열쇠가 잘 나옵니다.

 

열쇠를 최대한 많이 모아서 가주셔야 비밀의 방을 만났을 때 열고 들어갈 수 있으니 1개만 챙겨가시는게 아니라 여러개를 챙겨가야 합니다. 그래서 루비나 에메랄드를 모아서 돈을 많이 벌게 되면 상점이나 가끔 비오는 날 바다에 등장하는 NPC에게 좋은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니 농사도 열심히 지어서 음식을 만들어서 팔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