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꿀팁

발헤임 멀티게임 공략 모드 꿀팁

by 댕이96 2023. 12. 22.
반응형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발헤임 멀티게임 공략 모드 꿀팁

 

안녕하세요. 방구석 게이머 댕이입니다. 오늘은 스팀게임 중 하나인 발헤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당연히 멀티게임이구요. 오픈월드 형식이라 다른 사람들도 많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생존게임이기 때문에 다른 생존게임들과 비슷한 형식을 갖고 있지만, 발헤임만의 매력이 있는 게임으로 즐겁게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발헤임(Valheim) 공략

스팀에서 현재 할인도 진행하고 있으니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플레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발헤임 게임을 미리 맛볼 수 있도록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발헤임은 배경이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게임이 이루어집니다. 생존을 목표로하는 게임이지만 스토리 상 보스들을 처치하며 게임을 이어나가야하는데요.

 

맵에서도 일반 목초지, 검은 숲, 늪지대, 평원, 설산 등으로 나누어져 각 지역마다의 특성이 모두 다른데요.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목초지가 가장 기본적으로 태어나는 맵이며 몬스터가 많이 존재하지는 않고 멧돼지나 사슴을 사냥하고 산딸기나 버섯 등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생존게임이기 때문에 먹을거리를 직접 찾아야 하고, 무기도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맵에서 가장 안정적인 곳에 집을 만들어 주시면 좋은데요. 저는 생존게임을 할 때 집을 지을 때 예쁘고, 크고, 안정적이게 짓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생존을 위해 먹을거리를 찾는 것보다 집을 짓는데 시간을 더 많이 쓴 것 같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집을 짓고 땅을 일구려면 작업대가 필요합니다. 작업대에는 공간이 정해져 있고 그 공간 내에서만 수리나 제작이 가능해요. 그래서 집을 짓는 공간을 크게 만들고 싶다면 여러 군데에 작업대를 설치해서 공간을 넓혀주시면 됩니다.

 

다만, 집을 짓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재료가 필요하기도 하며, 처음 시작했을 때 제작할 수 있는 무기나 벽들이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검은 숲이나 늪지대, 평원 등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를 처치하고 나오는 재료들을 먹어 제작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그래서 저도 초반에는 간단하게 집을 지어두고 여기 저기 돌아다니며 제작법을 다 배운 뒤에 집을 제대로 짓기 시작했습니다. 집을 짓고 재료를 얻어 무기 등을 업그레이드를 해야 몬스터를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강화를 하지 않는다면 검은 숲이나 늪지대, 평원에 있는 몬스터들이 굉장히 데미지가 강하다 보니 많이 죽게 되기도 하죠.

 

※ 죽으면 내가 쌓아 놓은 달리기나, 막기, 점프, 활쏘기 등의 레벨이 떨어지니 많이 죽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하지만 차근차근 재료들을 모아가며 하는 것이 좋다보니 플레이 타임이 짧지는 않습니다. 저도 스토리를 전부 클리어하는데 71시간을 플레이했는데요. 사실 스팀게임은 각 게임마다 모드가 많이 존재해요.

 

집을 짓거나 하는 것에 대한 재료가 너무 많이 들고 모으기 힘들어서 제작을 무한대로 할 수 있는 모드를 살짝 넣었습니다. 극한의 생존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모드를 넣지 않고 즐기셔도 되지만 저는 극한의 생존 보다는 얼만큼 거점을 잘 짓는지가 중요하다 보니 이런 모드들을 활용하는 편이기도 하죠.

 

멀티로 즐기시면 서로 갔던 맵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도 할 수 있고, 재료도 더 빨리 모으니 혼자서 하시는 것도 재밌겠지만 친구나 연인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래요.

반응형